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참가자 모집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숲놀이 활동 지도과정'

청소년기본법 및 동법시행령에 의거하여 청소년지도자의 양성 및 청소년지도자의 자질향상을 위해 실시되는 2009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청소년 숲놀이 활동 지도과정'이 오는 6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에서 실시된다.

 

이 연수는 에코엔티어링, 생태마임, 에코트레킹, 숲을 전달하는 표현기법, 숲놀이 프로그램 기획법 등으로 구성되며, 과정 이수 후 현장 활용성을 높이고자 강의식 교육을 지양하고, 현장 실무중심의 토론식·참여식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참여인원을 소규모(20명)로 제한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지도에 관심이 있는 예비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한다.

 

연수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눈에 띈다. 연수참가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수비용의 50%상당을 국가에서 지원하고, 24세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비의 20%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연수수료자는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시 청소년육성업무 종사경력 2개월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pnyc.or.kr)를 통하여 6월 12일까지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이 과정외에도 올 해 총 9개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www.pnyc.or.kr / 033-330-0864)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