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2022 개정교육과정 1~2학년 교과별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입학초기 적응 활동 및 신체활동 내용 강화 등 교육과정 변화에 대응

 

[한국기자연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15~16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동·서부 초등 교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1~2학년 교과별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1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올해 초 1·2학년 학생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과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 입학 초기 적응 활동이 개선되고 한글 해득 교육과 실외 놀이 및 신체활동 내용이 강화됨에 따라 연수를 통해 대응하고자 했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개발 연구에 참여한 국어, 수학, 통합교과 선도교원을 중심으로 주요 개정 내용과 중점사항 안내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1~2학년 교과서의 구성과 활용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올해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바로 적용되다 보니 두렵고 막막함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잘 이해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번 연수를 토대로 학생들의 역량과 주도성을 기르는 깊이 있는 교실 수업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이해를 바탕으로 교실 수업과 평가의 실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교실 수업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