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부터 9월 13일, 이틀에 걸쳐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2009 ABN 패밀리 락(樂)페스티벌이 개최됐다. ABN 패밀리 락(樂)페스티벌은 성남시 지역 케이블방송사인 아름방송에서 주최한 것으로 성남 시민 모두가 참여하여 행복을 나누며 함께 화합하자는 의미에서 개최되었으며, 9월 12일 패밀리 락 콘서트와 9월 13일 패밀리 락 걷기대회로 진행됐다.
9월 12일 토요일에는 탤런트 이훈과 아나운서 이은정의 진행 아래 퍼포먼스 공연과 이승철, 브라운아이드걸스, 송대관, 샤이니, 노브레인, 마야, 김양 등 세대를 아울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들로 구성된 패밀리 락 콘서트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콘서트는 노브레인의 신나는 락 공연과 함께 성남시민들의 환호성, 하늘을 수놓은 총천연색의 불꽃들로 대미를 장식했다.
연이어 9월 13일에는 건강과 화합을 위한 패밀리 락 걷기대회가 개최되었다. 2시간 거리의 6km코스와 3시간 거리의 9km코스, 두 코스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8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어울림Zone, 나눔Zone, 휴식공간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시설들을 구비해 성남 시민들의 진정한 화합과 건강의 축제로 거듭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