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북서부권역 교육지원청과 사서·사서교사 대상 연합연수 실시

4개 지역의 특색있는 사례공유로 학교도서관 담당자 역량 강화 기대

 

[한국기자연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12월 6일(화)부터 7일(수)까지 김포, 파주, 연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도서관 담당자 대상 연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그림책 특강 ▲빛깔이 있는 도서관 우수 운영사례 ▲도서관 협력 수업 등 총 6개 강좌를 2일간 운영한다.


연수 첫날에는 고양, 김포, 파주, 연천지역의 초등학교 학교도서관 사서·사서교사를 대상으로 그림책 특강 및 지역의 특색있는 학교도서관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협력 수업 사례 및 비주얼싱킹을 주제로 한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4개 지역의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한 해 동안 학교도서관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여·소통·쉼 공간으로서 미래의 학교도서관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서동연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각 지역의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의 중심에서 학교도서관이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