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민주적 교직원회의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3학년도 대비 새학년맞이 워크숍 설계 등

 

[한국기자연대]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2년 12월 2일 오후 2시 관내 초․중등 교원 24명을 대상으로 2022. 지역 단위 민주적 교직원회의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 학교퍼실리테이션 연구회 인력풀 강사 4명을 활용하여 학교별 3명씩 8개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한 모둠에 6명씩 네 모둠을 편성하여 진행했으며, 새학년맞이 워크숍 설계,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민주적 회의문화 정착의 주제 등으로 민주적 의사결정체제에 근거한 교직원회의 운영 활성화 지원과 단위 학교 교직원회의 운영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년말에 민주적 학교 운영을 위해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면서 2023학년도를 대비하는 실습 중심의 맞춤형 연수와 그룹 컨설팅으로, 참여한 학교에서는 차기 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과 민주적인 의사결정에 의한 교직원회의 운영을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


이명주 교육장은 “소통과 공감의 민주적 학교문화의 조성은 경남교육청이 준비하고 있는 미래교육의 중요한 기반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우리 교원들의 민주적 교직원회의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거창교육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