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경유치원, 2022년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

대구시교육청이 관리하는 놀이시설 중 우수 놀이시설 선정은 최초

 

[한국기자연대]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대구연경유치원의 어린이놀이시설이 2022년 행정안전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12월 1일 밝혔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놀이 공간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2012년부터 전국에서 매년 7~8개소씩 선정하고 있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되면, 우수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인증은 3년 동안 유효하다.


연경유치원의 어린이놀이시설은 지난 8월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놀이시설 중 서면심사를 통과한 15개 시설에 포함됐고, 10월 관련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7개소에 이름을 올렸다. 대구시교육청이 관리하는 놀이시설 중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경유치원의 놀이시설 설치에는 많은 노력이 있었는데, 서순남 원장은 개원 준비 단계부터 즐겁게 놀면서 안전은 물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놀이시설로 조성하기 위해 수차례 협의 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친환경 소재의 공룡을 형상화한 조합놀이대를 주변으로 모래놀이터, 물놀이기구 등을 배치하여 체험 위주의 놀이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었다.


이철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대구연경유치원 교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어린이놀이시설이 아이들의 안전은 물론 신체발달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놀이 공간이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