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연대] 광산구의회가 21일~22일 양일간 구의회에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및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역량강화교육으로 21일 ‘청렴연수과정 부패방지교육’과 21일~22일 ‘행정사무감사 교육’으로 진행됐다.
먼저 21일 진행된 부패방지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전문강사를 초청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고 이어 청렴서약식을 가져 의원 전체가 서약서을 낭독하며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청렴의식을 다짐했다.
21일~22일 두 차례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청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행정사무감사의 일반사항 및 사례 등 실무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태완 의장은 “이번 교육으로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된 만큼 다가오는 회기도 내실 있게 준비해 구민들께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의회, 배우고 성장하는 의회로서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오는 23일 제276회 정례회를 개회해 제9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본예산 심사 등 굵직굵직한 사안들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