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논산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체험 개최

 

[한국기자연대]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14일을 시작으로 오는 16일과 17일, 3일간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논산시 소재 특수학급 초, 중학생 65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논산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체험을 실시 하고 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지역사회 체험장을 활용하여 논산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관련 체험을 제공한다. 녹음실에서 직접 노래하며 녹음하고, 음반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경험하는 상상레이블, 캘리그라피를 이용하여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어 텀블러를 제작하는 캘리컵스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진로탐색능력 및 직업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신나는 시간을 가지며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정원만 교육장은 “이번 2022학년도 논산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생애단계별 진로탐색능력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