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강원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연대 ‘2022년 노사 합동 워크숍’ 개최

노사 간 소통 강화로 상생과 협력의 교육 문화 정착하자!

 

[한국기자연대] 강원도교육청과 강원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연대와의 노사 합동 워크숍이 오는 26일부터 이틀 동안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린다.


도교육청과 강원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연대 간 노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이번 워크숍은 신경호 교육감과 노동조합 간부 외 17개 지회 임원, 교육청 관계자 등 135여 명이 참석한다.


워크숍에서는 △강원도교육청과 노동조합의 의사소통 활성화 △상호 역할 이해와 협조체제 구축 △상생․협력의 노사관계 정립 방안 등을 논의한다.


또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손동희 교수의 ‘노사파트너십의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건전 노사관계 유공 공무원 교육감 표창 전수 △신경호 교육감의 특강 △‘똑똑한 감정관리와 스트레스 다스리기’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신경호 교육감은 직접 특강에 나서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에 대한 교육철학과 함께 “학생과 학교 중심 교육행정”을 위한 지방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서 당부할 예정이다.


김동현 노사법무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노사간 소통 강화를 바탕으로 강원 교육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노사 문화를 정착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