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 유·초·특수학교 교장 워크숍 개최

새로운 경기교육 방향 및 학생맞춤형교육 방안 협의

 

[한국기자연대]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10월 25일(화)‘새로운 경기교육, 2022 하반기 유,초,특수학교 교(원)장 워크숍’을 이천 에덴파라다이스에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초특수학교 교(원)장 75명이 참석했으며 ▲새로운 경기교육의 방향과 정책 공유 ▲AI시대 대체불가한 글로컬 인재 되기 ▲학교장이 연주하는 가을과 함께하는 음악 ▲에듀테크 활용 자율교육과정 ▲좋은 수업과 학생맞춤형교육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보장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었다.


특히,‘새로운 경기교육, 그리고 성남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교육장 특강을 열어 자율, 균형, 미래의 민선 5기 교육감 공약사업을 안내하고 교육정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자율교육과정 운영, 좋은 수업 장학 사례,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보장 실천사례 등 학교장이 직접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통하여 학교에서의 다양한 학생맞춤형교육 안착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성남교육지원청 신승균 교육장은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은 학교에서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학생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때 안착될 것.”이라며, “이러한 때, 학교장의 리더십은 더욱 중요한 만큼 학교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며 리더 역량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