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바리스타의 꿈을 현실로 Dream Up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사)Acts29(아시아스페셜티커피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기자연대] 경산교육지원청은 9월 28일 경산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Acts29(아시아스페셜티커피협회장 배승덕)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및 직무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양균 교육장과 배승덕 협회장이 참석해 서명했으며, 김호상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장, 경산 관내 사업체인 커피고래 박광영 대표 등이 배석했다.


(사)Acts29는 바리스타 자격취득 교육과 커피감정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앞으로 경북남부권 장애학생 대상 맞춤형 바리스타 자격취득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격검정비 할인, 에듀박스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내 바리스타실을 자격실기 검정장으로 인가 받고,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바리스타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 및 바리스타 교육 관련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커피고래에서 바리스타 직무를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격 취득과 현장 실습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Acts29 배승덕 협회장은 "경산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장애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바리스타 관련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바리스타 자격 취득 및 현장 실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바리스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로직업교육 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졸업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기관과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