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의성교육행정협의회’개최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 다짐

 

[한국기자연대]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9월 23일 2층 소회의실에서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2022년 하반기 의성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의성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의성군수가 공동의장으로 의성군기초의원, 초·중·고 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지역인사등으로 구성되며 의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군간 협의를 통해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교육혜택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날 의[義]를 실천하는 내고장 순례길 탐방,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 지원, 학교체육 활성화에 따른 학교운동부 육성지원, 내고장 학교 보내기 설명회 및 컨설팅, 경북미래교육지구 운영 등 2022의성교육 주요업무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작은 학교 살리기, 폐교재산 효율적 활용 방안 등을 협의했으며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의성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사업을 적극 지원하여 의성 교육발전과 지역 발전에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완 교육장은 “한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의성군과 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 숙의를 통해 활력 넘치는 의성과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행복 의성교육 발전에 양 기관이 기여하자.”며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