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공정한 인사(人事), 신뢰받는 교육의 시작

유·초등 인사업무담당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한국기자연대] 경북교육청은 22일, 23일 양 일간 김천 로제니아 호텔에서 교육지원청 유·초등 인사업무담당 교육전문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처럼 신뢰받는 교육의 시작은 공정한 인사에서 비롯되며, 다른 업무보다 공정하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인사업무의 특성상 대면 연수를 통한 상호 정보 교환이 필수적이다.


이번 연수는 인사 업무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매뉴얼과 자료를 제공해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으며, 특히 멘토와의 대화 시간에는 휴·복직 처리 방법, 민원 처리 방법 등과 같은 사례 중심의 토의식 연수 방법으로 진행해 인사업무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나이스를 활용한 전보, 승진, 자격 등 인사 업무 처리와 개정된 인사 법규, 성과상여금, 계약제 교원, 복무 등 인사업무 전반에 대해 구체적인 매뉴얼 활용과 실무처리 방법 안내로 인사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의 업무역량을 높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 현장에서의 다양한 인사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원 인사업무 담당자 상호 간의 정보 교환과 창의적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하며, 이번 인사업무 담당자 연수를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교원 인사행정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