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경남 청소년 함께 배우고 즐기다! 고성·거제·창녕 청소년, 1박 2일 연합워크숍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창녕군청소년수련관 , 참여하자! 놀자! 친구하자 성료

 

[한국기자연대] 고성군은 고성군청소년센터“온”(경남 고성군), 거제 아주청소년문화의집(경남 거제시), 창녕군청소년수련관(경남 창녕군)이 소속 청소년참여기구와 기관별 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1박 2일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을 진주스포츠가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참여기구 간 지역별 청소년참여기구 간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모여 각 기관의 운영방향을 제안·검토하고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뿐만 아니라 사전에 청소년기획단을 구성, 세 기관 청소년들이 주도한 교류활동 시간을 가지며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게임을 준비하여 참여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2023년도에 문을 연 국내 최고 스포츠체험 교육기관인 진주스포츠가치센터에 미니올림픽, 스마트스포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공동체 활동을 통해 단합심을 길렀다.

 

이번 연합워크숍은 서로 다른 지역과 환경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장으로 세 기관이 업무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지역을 넘어 청소년들 간 끈끈한 연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향후 공동 프로젝트와 교류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