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2022년 상반기 민원우수·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선정

동부교육지원청 이동근·서부교육지원청 홍성령 주무관...교육감 표창 수여

 

[한국기자연대] 대구시교육청은 9월 1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22년 상반기 민원우수 공무원’과 ‘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대구시교육청은 국민신문고 민원 등을 적극 해결하고 이를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과 민원행정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민원우수 공무원은 상ㆍ하반기 1명씩, 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은 연간 1명씩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민원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이동근 주무관은 학원 및 교습소 관련 국민신문고 민원의 신속·정확한 처리로 2022년 1월, 2월, 5월 민원처리 우수직원으로 3차례 선정되는 등 민원만족도 향상과 건전한 학원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민원행정 추진 유공 공무원’으로 선정된 대구서부교육지원청 홍성령 주무관은 상반기 6,300여건의 국민신문고 집단민원 및 고충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관리하면서 항상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응대하여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육청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인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 민원우수 공무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원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여 신뢰받는 교육청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