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AI교육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에 대한 학교관리자 이해 제고

 

[한국기자연대] 대구시교육청은 8월 25일과 9월 1일 2일간 초등 및 중등 교장 100명을 대상으로 SW-AI교육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1기와 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및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관련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기와 2기로 운영되는데 ▲1기는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AI)의 혁신적 영향을 살펴보고 메타버스에서 사용되는 인공지능(AI)기술의 이해와 교육분야에서의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의 융합 사례를 살펴본다.


▲2기는 인공지능(AI) 기술발전 트랜드와 생활 속 인공지능(AI)기술에 대해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강성 수석부사장의 특강과 함께 카카오워크 메신저 서비스의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이해, 실습 및 교육적 활용 사례를 살펴본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관리자는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소양을 충분히 갖춰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학생 교육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와 모든 학생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디지털역량 교육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